1. 소프트웨어 재사용
- 이미 개발되어 검증받은 소프트웨어를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유지에 사용하는 것
- 목적 : 품질과 생산성 향상
- 방법
1) 합성 중심 : 소프트웨어 부품 즉 블록을 만들어 끼워 맞춰 완성, 블록구성방법이라고도 함
2) 생성 중심 : 추상화 형태로 써진 명세를 구체화해 프로그램을 만듦, 패턴 구성방법이라고도 함
2. 소프트웨어 재공학
- 기존 시스템을 이용해 향상된 시스템 구축, 새로운 기능 추가 → 소프트웨어 성능 향상
- 유지보수의 생선성 향상을 통해 소프트웨어 위기 해결
- 기존 소프트웨어의 데이터와 기능들의 개조 및 개선을 통해 유지보수성과 품질 향상
- 이점 : 품질 향상, 생산성 증가, 수명 연장, 오류 감소
3. CASE
- 개발 시 사용하는 요구 분석, 설계, 구현, 검사 및 디버깅 과정 전체 또는 일부를 컴퓨터와 전용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여 자동화 하는 것
-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의 전체 단계를 연결하고 자동화하는 통합 도구 제공
-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모형 제공
- 그래픽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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